경기도 공익신고 가상 전화번호로 연결, 제보자 신원노출 예방할 취지

‘누구나 안심제보’ 실시

건설기계뉴스 | 기사입력 2024/07/09 [10:58]

경기도 공익신고 가상 전화번호로 연결, 제보자 신원노출 예방할 취지

‘누구나 안심제보’ 실시

건설기계뉴스 | 입력 : 2024/07/09 [10:58]

경기도는 지난달부터 공익제보자의 신원 노출을 막기 위해 가상의 번호를 부여하는 누구나 안심제보서비스를 실시 중이다. 가상전화번호 서비스를 공익제보에 도입하는 것은 경기도가 전국 최초다.

 

누구나 안심제보서비스를 이용하면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에 제보했을 때 제보자의 실제 전화번호에 가상의 전화번호가 연결되고 이후 절차는 가상의 전화번호로만 연결된다.

 

조사관이 공익제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제보자를 통한 사실관계 확인이나 추가 증언 등 조사 협조가 필요할 경우, 안심번호를 통해 제보자에게 연락한다.

 

▲     ©건설기계뉴스

  

경기도는 이런 방법을 통해 신분 노출의 우려를 대폭 낮춰 공익제보자들이 안심하고 제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 또 조사 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어 위법사항 적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.

 

이선범 경기도 조사담당관은 전국 최초로 가상전화번호 서비스를 공익제보 플랫폼에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공익제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공익제보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누구나 안심제보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

 

 

한편 경기도는 누구나 안심제보서비스 도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달 9일까지 도 공식 페이스북(facebook.com/ggholic)을 통해 서비스에 관여한 퀴즈이벤트를 개최했다.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